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이 쌓여만 가고 있다면, 당근을 활용해 현금으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글에서는 당근에서 금강제화 상품권을 판매하고 현금으로 거래한 후기를 자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에도 유효기간이 있나요?
상품권 표준약관에 따르면,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90%만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강제화에서는 고객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도 권면금액의 100%를 인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상품권이 훼손되어 권면금액이나 발행번호를 확인할 수 없거나 진품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현금화 당근 판매 방법
명절이나 특별한 날 선물로 받은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하신 적 있으신가요?
상품권을 매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수수료가 생각보다 높아 선뜻 판매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당근을 활용하면 자신이 설정한 금액으로 직접 현금화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쉽고 빠르게 금강제화 상품권 판매 방법을 정리해 드리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당근 앱을 실행해야 하는데요. 아직 당근 앱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당근"을 검색하면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직접 검색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편리하게 다운로드하고 실행해 보세요.
당근에서 금강제화 상품권 판매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당근 앱을 실행한 후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지역을 설정하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 글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알바, 부동산, 중고차, 여러 물건 팔기, 내 물건 팔기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 물건 팔기"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금강제화 상품권 30만원을 판매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상품의 사진을 업로드한 후 제목을 "금강제화 상품권 30만원"이라고 작성한 뒤, 상품의 카테고리에서 "티켓/교환권"을 선택합니다. 이후 "판매하기"를 선택하고, 가격을 250,000원으로 설정한 후 가격 제안 받기는 해제합니다.
티켓/교환권 종류는 상품권이기 때문에 "상품권"으로 선택하고, 자세한 설명란은 간단하게 입력한 후 주소를 추가합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한 후 "작성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 쿨거래
가격 흥정 없이 빠르게 거래하는 방법을 뜻하며, "쿨거" 또는 "쿨매"라고도 말합니다.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 그대로 구매하고, 불필요한 시간 낭비 없이 거래를 끝내는 것인데요. 서로 간단하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게시글이 등록되면 이 상품에 관심 있는 구매자가 채팅이 오는데요. 채팅을 통해 약속 장소를 정한 후 직접 만나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만원 흥정하셔서 쿨거래 의미랑은 어긋나지만, 집까지 오신다고 하셨고 거리를 고려해 빠르게 24만원에 거래했습니다.
추가로, 상단의 판매중, 예약중, 거래완료 상태는 자동으로 설정되는 것이 아닌 직접 변경해야 하는데요.
판매 중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하단에 작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 판매 중, 예약 중, 거래 완료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예약 중을 클릭하면 상태가 변경됩니다.
직거래로 진행하여 약속 시간에 구매자님을 만났습니다.
구매자님께서 상품권의 장수를 확인한 후 계좌이체를 진행하셨고, 저는 인터넷뱅킹에서 입금된 금액을 확인한 후 거래를 마무리했습니다.
거래가 완료되면, 당근 채팅방의 상태 창에서 "예약 중" 화살표를 클릭해 "거래 완료"로 변경하면 마무리됩니다.
후기는 선택 사항이지만, 작성하면 상대방도 기분이 좋고 매너 온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가능하면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당근에서도 금강제화 상품권을 간편하게 현금화 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을 판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금강제화 상품권을 당근에서 판매해 현금화하는 방법을 정리해 드렸는데요. 앞으로는 이 정보를 활용해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도 당근을 통해 현금화해 보시길 바랍니다.